DAHYUN

CS CENTER

Q&A

텔레콤'에이닷'·LGU+ '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24 00:36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SK텔레콤'에이닷'·LGU+ '익시오' 시장 진입 KT도 출시 검토 중…MS와 협력 예고 통신사들의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에이닷'과 '익시오'를 선보이며 시장에 진입했다.


후발주자 KT도 서비스 출시를 검토 중이다.


업계는 AI 에이전트 서비스가 새로운.


SK텔레콤의 경우 새로 개편한 7대 사업부 중 4개(에이닷·GPAA·AIX·AI 데이터센터 사업부)가 AI 관련 조직이다.


KT는 기존 B2B(기업간거래) 조직에 AI와 클라우드 등 신사업을 포함했고, LG유플러스는 AI 상품·서비스를 담당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했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4차산업 패권.


SK C&C는 내년 1월 HR, PR, 법무 에이전트를 수행하는'에이닷비즈'를 사내에 배포할 계획이다.


큰 틀이 아닌 세부로 보면 AI 검색엔진이 떠오르는 추세다.


오픈AI는 최근 챗GPT에 검색 기능 '서치 GPT'를 도입해 점유율 세계 검색 시장 점유율 90% 이상에 달하는 구글에 도전장을 던졌다.


하나증권은 주요 지점에서 AI 명함을 시범적으로 시작해 손님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전국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나증권 올해 손님과 현장을 위한 기술로써 AI를 활용해, 영업현장 지원을 위한 손님 거래 활동 지수 등을 도입했습니다.


이와 함께 SK에이닷과의 협업 등도 진행했습니다.


소비자추천,에이닷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에이닷은 작년 9월 정식 런칭 이후, 1년이 지난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가입자 550만명을 돌파했다.


에이닷은 지난 1년 간 여러 차례 개편을 통해 전화와 챗봇, 음악, 미디어, 증권 등 고객의 일상 전반을 케어하는 AI 비서로 진화하고 있다.


• AI 비서'에이닷'의 해외 버전 '에스터' 낸 SKT.


실리콘밸리 협력사들과 함께 만들었다 (www.


com/News/Read/A2024110517050001048) • [현장] AI '병목 해결사' 자처한 SK.


최태원 "협력 통해 반도체·전력 문제 해소" (www.


com/News/Read/A2024110417300003177).


SK텔레콤은 AI 데이터센터(AI DC)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AI 개인비서인'에이닷'도 고도화하며 가입자 600만명을 넘어섰다.


KT도 인공지능컨택트센터(AICC),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공간, 에너지 등 5대 성장사업이 3분기 119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SK텔레콤의 경우 새로 개편한 7대 사업부 중 4개(에이닷·GPAA·AIX·AI 데이터센터 사업부)가 AI 관련 조직이다.


KT는 기존 B2B(기업간거래) 조직에 AI와 클라우드 등 신사업을 포함했고, LG유플러스는 AI 상품·서비스를 담당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했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4차산업 패권.


용인역삼 힐스테이트


7대 사업부 중 △에이닷△글로벌 퍼스널 AI에이전트(GPAA) △AIX △데이터센터(AI DC) 등을 통해 AI 사업 실행력을 강화한다.


KT도 클라우드·AI·IT 분야의.


업계 관계자는 "통신서비스는 생활 영역과 맞닫아 있고 통신사가 AI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추후에이닷이나 익시오 같은 앱이 종합.


SK텔레콤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에이닷전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존의 T전화와 AI를 결합했다.


애플은 지난 10월 AI 시스템 인텔리전스가 일부.


반면에이닷과 익시오는 통화 녹음 중이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는다.


기본 전화 앱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고 익시오나에이닷앱 또는 탭을 통해 전화를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