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24 01:32 조회2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고고학연구소와 애버리스트위스대학 공동 연구진은 최근 스톤헨지가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건설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진은 “스톤헨지 건설에 쓰인 돌들이 각각 먼 지역에서 옮겨진 것이라는 사실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면서 “이는.
약 5000년 전 스톤헨지가 만들어진 목적과 의미를 둘러싸고 다양한 해석이 존재해 왔는데, 최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고고학연구소와 애버리스트위스대학 공동 연구진은 스톤헨지가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건설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진은 “스톤헨지 건설에 쓰인.
세미나는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금산 진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유산 보호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문화유산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역사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진 주민들도 현장을 찾아.
이번 세미나는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금산 진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유산 보호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문화유산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했으며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진.
금산군이 주최하고 (재)가경고고학연구소가 주관한 '금산 진산성 문화유산 가치와 위상 학술세미나'를 최근 청산회관에서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의회의장,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진산성은 백제시대와 깊은 관련이 있고 성곽이 갖는 역사적, 군사·정치적 중요성에.
이날 세미나는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산성의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와 보존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에 세미나에서는 금산 진산성 발굴조사의 연구 성과와 진산성의 역사적·문화적 의미에 대해 발표가.
세미나는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금산 진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유산 보호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문화유산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했으며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진.
금산군은 19일 금산읍 청산회관에서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금산 진산성의 문화유산 가치와 위상 강화, 보존방안 마련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문화유산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했으며.
이곳에서는 로마 귀족 문화의 정수도 발견할 수 있는 발칸 최고의 로마고고학보고이기도 한다.
노바토포스 회원, 역사학자, 고고인류학자, 칼럼니스트,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유라시아 고고인류학연구소.
세미나는 (재)가경고고학연구소주관으로 금산 진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유산 보호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학계 전문가, 문화유산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했으며,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