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HYUN

CS CENTER

Q&A

석열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을 재청구했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07 12:57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앵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어제(6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을 재청구했습니다.


법원은 아직 발부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는데 이르면 오늘 결정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체포영장집행을 경찰에 일임하겠다는 뜻을 거둬들이고, 경찰이 공조수사본부 체제에서 계속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만큼, 법원이체포영장기한을 연장해준다면 곧바로 두 기관 간 재집행 시도를 위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중으로 점쳐지는.


어제(6일) 공수처가 경찰에체포영장집행을 갑자기 일임하겠다고 하면서 다소 혼선이 있었는데 결국 공수처와 경찰이 1차체포영장집행 때와 마찬가지로 공조하기로 정리가 됐습니다.


재청구한영장이 발부되면 공수처와 경찰은 재집행 일정을 논의할 것으로 전망.


영장을 재청구해서 유효기간 연장을 요구했는데요.


아직영장발부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통상 한차례 법원이 발부한체포영장을 재청구하는 경우,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이상 그대로 발부될 가능성이 높다고 공수처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앵커] 공조수사본부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발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관저 앞 경계는 여전히 삼엄합니다.


찬반 양측의 밤샘 집회는 잠시 숨을 돌리는 것 같은데요.


영장을 재청구해 유효기간 연장을 요구했는데요.


아직영장발부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https://www.parkwood.co.kr/


통상 한차례 법원이 발부한체포영장을 재청구하는 경우,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이상 그대로 발부될 가능성이 높다고 공수처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법원은 재청구 사유를 검토한 뒤영장발부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앞서 공조본이 지난달 30일 발부 받은 윤 대통령에 대한체포영장의 유효기간은 어제 자정 만료됐습니다.


<출연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공수처가체포영장집행을 경찰에 일임하겠다고 했다가 철회한 가운데, 공수처는 윤대통령체포를 위한영장을 재청구 했습니다.


관련 내용 포함한 정치권 이슈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박성민.